대마초판매

대마초판매 , 마리화나에서 체포된 경우와 아닌 경우

대마초판매

대마초판매

요즈음에서도 화제의 대마에 의한 체포 · 형사 사건. 대마초를 사용하면 얼마나 형벌 (징역)을 부과하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대마초를 피우면 체포되나요?

최근에는 원래 배우의 높으신 분이 대마초를 사용하여 체포 된 것이 화제가되었습니다. 원래 “대마초”는 “대마초 (대마초 sativa 로구나 엘) 및 그 제품.

다만, 대마초의 성숙한 줄기와 그 제품 (수지 제외) 및 대마초의 종자 및 그 제품을 제외한다.” (대마 단속법 1 조)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대마는 각성제와 마찬가지로 환각 작용과 강한 의존성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결과 한국에서는 대마 단속법이라는 특별법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각성제 단속법은 다른 법률이라는 것이 포인트이며, 무면허로 마리화나를 취급하거나 사용하는 것은 법 위반이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단서라는 것입니다.

단서에서 적용 제외로되어있는 이상, 일반적으로 대마 불리는 건조 수지의 종류는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죄가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빨아는 대마초를 소지하고 있지 않으면 안됩니다.

소지 자체는 대마초를 ‘소유’하거나 “양도”필요가 있으므로 여기에서 처벌을받을 수는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빨아 뿐이라는 것은있을 수 없기 때문에 처벌되지 않는다는 결론은있을 수 없습니다.)

 

대마초를 소지하거나 키우면 체포되나요?

대마 단속법 3 조 1 항은 “대마 취급자해야 대마초를 소지하고 재배하고 양수 양도 또는 연구를위한 사용 하여서는 아니된다.”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조항에 따라 처벌 (단순한 소지하면 5 년 이하 영리 목적이라면 7 년 이하 재배에 대해서도 7 년 이하)가 부과되어 있으니까, 대마초 소지는 당연히 불법입니다.

또한 재배에 대해서도 유통 가능성을 야기한다는 관점에서 마찬가지로 불법으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말하는 「대마 취급자 “라 함은”대마 재배자 및 대마초판매 자를 말한다.

“(법 2 조 1 항) 고되어 「대마 취급자이 되고자하는자는 후생 노동 성령 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의료의 면허를 받아야한다. “(5 조 1 항) 고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의료 관계자 등 아니라면 소지 및 재배가 적법하게되는 것은 아니라 불법이므로 당연히 체포의 대상이됩니다.

 

대마초로 체포 된 경우는 어떤 과정을 거치나요?

대마초판매 관련 혐의로 체포하면 많은 케이스는 각성제뿐만 아니라 소지 현행범라는 것이 될 것입니다

(중간 중간 사용 현장에 경찰이 진입 할 수 없으며, 소변 검사와 모발 검사가 필요한 것 에서 볼 때 소지 이외의 경우에 현행범 체포한다는 것은 꽤 어렵습니다. 무엇보다, 소지하고 사용하지 않는 것이 불규칙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설정한다는 것은 될 것입니다.) .

체포 후 기본적으로 다른 범죄를 저지른 피의자와 같고,

우선 체포 총 72 시간 구금되어 구금 될 것으로 결정되면 최대 20 일이 나올 수 없습니다

( 기본적으로 각성제와 마찬가지로 대마초도 증거 인멸이 용이 한 것, 모발 감정 등에 일정한 시간이 걸릴 수 등에서하면 20 일간 구금되는 것이 일반적인 흐름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기소되면 보석금이 통하지 않는 한 기본적으로 판결에서 집행 유예가 나지 않는다고 판결의 징역 기간이 끝날 때까지 기본적으로 밖으로 나올 수 없다 …라는 것 됩니다.

체포 후 절차, 특히 신병의 구속에 대해 이런 형태가된다고 생각합니다.

대마초판매 로 체포 되어도 즉시 석방 될 수 있나요?

사용 버리고 있으면 기본적으로 불기소가되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마나 흥분제와 같은 약물 범죄는 피해자없는 범죄로되어있어 그 보호 법익은 어디 까지나 사회적 평화의 실현에 있다고되어 있기 때문에 피해자 분과의 협상 등을 할 수없는 범죄 유형입니다.

그러면 변호사로서 할 수있는 것도 매우 제한되어 버립니다.

예를 들어, 사과문과 반성문을 피의자로 써달라고,라고하는 것은있을 수 변호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만, 재범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마약 범죄에서는 꽤 이것을 강조하는 것도 곤란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소지 뿐이다 경우 잠재적으로 단순한 운반 책이다 가능성이 남아 있습니다.

이 경우 어떤 조직에 속하고, 어떤 지위에있는 인물인지, 원래 아무것도 모르고하고 있었는지 등 쟁점이 어긋나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예를 들면 관계자 접촉 금지 서약서 휴대 전화 메모리의 삭제 등을 조건으로 불기소 될 가능성이 없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조직의 일원이라는 것이라면 반대로 불기소 가능성은 지극히 낮다라는 것이 될 것입니다.

 

HOME

대마초법률

Drug Storeshouse